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우연한 기회에 진실한 사랑의 의미를 깨닫는 한 남자와 그를 사랑하는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이프 온리는 개봉 후 2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프온리의 두 주인공 사만다와 이안이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고 이안이 어떻게 사랑에 대한 태도를 바꾸게 되었는지  써보겠습니다. 그다음 이프 온리의 슬픈 사랑이야기를 들려드리겠으며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느낀 점을 통해 작품이 주는 교훈을 적어보겠습니다. 

    1. 사만다와 이안성격 

    사만다: 이프온리의 여자 주인공인 사만다는 미국인이지만 음악공부를 위해 현재 런던에 머물고 있습니다. 사만다는 3년 동안 사귄 남자친구 이안을 무척 사랑하지만 그녀는 이안으로부터 충분한 사랑과 관심을 받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그에게 서운한 마음을 항상 가지고 있지만 사만다는 이안과의 사랑을 지키기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합니다. 사만다는 밝고 다정한 성격의 소유자로 항상 바쁘고 자신의 일을 우위에 놓는 이안의 이기적인 성격과 비교되기도 합니다. 그녀의 환한 웃음과 따뜻한 마음씨는 차갑고 이기적인 이안을 변화시키기도 합니다. 그리고 사만다는 이안이 그녀에게 준 사랑을 당연하게 생각하지 않고 소중하게 간직합니다. 음악을 사랑하는 그녀는 이안이 떠난 후에 그를 추억하는 노래를 만들어 그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달래기도 합니다. 이안: 남자주인공인 이안은 자신의 일을 무척 사랑하며 성공한 커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일에 너무 전념한 나머지 여자친구 사만다에게 충분한 사랑과 관심을 주지 못합니다. 사만다가 서운한 마음을 표현함에도 불구하고 결국 이안은 자신의 일에 더 큰 비중을 두는 이기적인 성격의 소유자이기도 합니다. 이안은 자신의 커리어를 우선으로 둔 채 관심을 달라고 불만만 표현하는 사만다를 이해하지 못하는 등 다소 공감능력이 부족한 성격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는 사만다의 사고를 계기로 시간이 항상 자신을 기다려 주지 않는다는 점을 깨닫습니다. 그리고 이안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겉으로 보이는 성공이 아니라 지금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라는 것을 깨닫고 크게 변화합니다. 그 후 그는 그 전과 다르게 사만다에게 헌신적인 사랑을 주며 그녀와 함께 보내는 일상의 소중함에 대해 감사함을 느낍니다.

    2. 이프온리 슬픈 사랑이야기 

    이 작품은 주인공 이안이 우연한 기회에 진정으로 상대방을 사랑하는 방법을 깨닫고 그 사랑을 영원히 간직하는 내용의 스토리입니다. 여자주인공 사만다는 사랑스럽고 다정한 성격으로 런던에서 바이올린을 전공하는 음악가입니다. 인생에서 사랑과 로맨틱한 연애를 중요시하여 남자친구와 완벽한 사랑을 꿈꾸기도 합니다. 그에 비해 남자친구 이안은 자신의 커리어를 위해 굉장히 노력하는 사람이고 항상 바쁘기만 합니다. 그래서 사만다는 자신에게 많은 시간과 관심을 주지 않은 이안에게 서운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런 그를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드디어 그녀는 졸업연주회를 열게 됩니다. 그녀는 33년 동안 이날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며 음악가로서 자신의 미래를 준비해 왔었습니다. 그러나 언제나 그렇듯 이안은 그녀의 졸업연주회는 안중에도 없었고 오로지 그에게 중요한 비즈니스 미팅에만 집중합니다. 우여곡절 끝에 그녀의 연주회는 성공적으로 끝났지만 그날 저녁 두 사람은 크게 싸우고 맙니다. 서로 자신의 입장만을 내세우며 상대방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은 채 싸움은 끝나고 맙니다. 특히 사만다는 그동안 이안이 일이 바쁘다는 이유로 그녀에게 소홀하게 대했던 시간들을 많이 참아왔습니다. 하지만 그녀에게 가장 중요한 졸업발표회마저 이안이 잊어버리자 더 이상은 참을 수 없게 됩니다. 그리고 화가 난 사만다는 이별을 선언하며 혼자 집을 가려고 하고 이때 그녀는 그만 교통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바로 앞에서 이안이 그 모습을 지켜본 채 말입니다. 이안은 그녀가 세상을 떠났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못한 채 절망합니다. 그리고 그는 우연히 만난 택시기사가 그에게 한 말을 생각합니다. 처음 보는 택시기사인데 그는 이안에게 조건 없이 그녀를 사랑하고 그녀의 존재를 소중하게 생각하라고 말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그녀는 이미 세상을 떠나고 없고 그는 그녀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주지 않았음을 후회합니다. 그렇게 잠이 들고 깨어났는데 무엇인가 이상한 일이 발생합니다. 분명히 어제 교통사고로 그녀는 세상을 떠났는데 아무 일 없었던 것처럼 평범한 일상이 다시 시작된 것입니다. 그녀가 곁에 없었던 몇 시간 동안 많은 깨달음을 얻은 이안은 이전과는 다른 사람이 됩니다. 그녀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주며 그녀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영화 이프온리 속 두 주인공들은 오랜만에 진정으로 행복한 시간을 보냅니다. 이안은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미뤘던 많은 일들을 그녀와 함께하며 아낌없는 사랑을 줍니다. 이안은 그가 태어나고 자랐던 아름다운 웨일스의 시골마을로 사만다를 데려가기도 하고 그녀를 위한 깜짝 선물로 그의 마음을 전달하기도 합니다. 두 사람은 날마다 꿈같은 시간을 함께 보내며 아름다운 일상을 지내지만 이 또한 영원히 지속될 수는 없었습니다. 이안은 그날 밤 사고를 없던 일로 만들려고 방법을 찾아보지만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좌절합니다. 그리고 날다마 같은 날의 반복적인 생활을 더 이상 지속할 수가 없게 됩니다. 그리고 이안은 그녀를 위해 대단한 결심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안의 결심은 사만다에 대한 그의 사랑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게 합니다. 

    3. 느낀 점

    이프온리는 우리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한 번쯤 생각할 시간을 갖게 합니다. 우리는 직업적인 성공, 부와 명예를 항상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보내는 행복하고 친밀한 시간의 중요성과 소중함에 대해서는 쉽게 잊어버립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정작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모른 채 바쁘게만 살아갑니다. 하지만 지금 이 시간은 한번 지나가면 영원이 돌아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과 보낼 수 있는 시간은 우리를 무작정 기다려 주지 않고 한정적으로만 주어집니다. 우리는 이 중요한 사실을 잊어버린 채 살아가다 어떤 큰 계기가 있는 경우에 깨닫게 됩니다. 운이 좋은 경우에는 영화 이프온리 속 주인공처럼 자신의 실수를 만회하며 다시 사랑하는 사람과 소중한 시간을 보낼 기회가 주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 반대로 어떤 경우에는 사랑하는 사람과 보낼 수 있는 시간을 영영 갖지 못하기도 합니다. 지나온 시간을 후회하며 반성하지만 그때는 너무 늦은 것입니다. 이안은 결국 사랑하는 그녀를 위해 자기 자신을 희생하기에 이릅니다. 그전에는 이안 자신과 그의 커리어가 항상 우선순위였지만 깨달음을 얻은 후에는 그 우선순위가 완전히 뒤바뀌게 된 것입니다. 이안이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자신을 희생한다는 영화 속 이야기는 깊은 감동을 줍니다. 동시에 나도 이안처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나 자신을 희생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던져보게 합니다. 우리는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들이 항상 우리 곁에 있기 때문에 그 소중함을 너무 쉽게 잊어버립니다. 새삼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다시 느껴봅니다. 

    반응형